*집에서 곤약젤리 만드는법*


곤약젤리 먹고는 싶은데

일본 곤약젤리는 먹고 싶지않고요...

다양한 맛의 곤약젤리를 

만들고 싶어서 곤약가루 구매했어요.


곤약젤리 만드는법 엄청 쉽더라구요.

저도 여러번 만들어봤는데 망한적이 없어요.

그만큼 만들기 쉬우니까 고대로 만들어보세요.

만들면서 느낀 주의사항이랑 꿀팁도 알려드릴께요.



재료는 넘나 간단해요.

당연히 곤약가루 필요하구요.

그리고 좋아하는 음료수 한병 구매하시면 됩니다.


저는 코코팜 피치핑크 복숭아 사왔어요.

코코팜 여러가지 맛있는데

복숭아가 가장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망고는 어떤분이 하지 말래요ㅋ


제가 개인적으로 비추하는건 

신맛나는 음료예요.

상큼이 아니고 시큼하고 이상해요. 

에이드 종류로는 하지마세요.

시큼하게 쥐어터질 것 같아요.

파워에이드, 포도주스, 콜라는 괜찮았어요.




곤약가루는 가장 유명한 밀양한천 곤약가루~

양이 적은데 좀 비싸요.

그래도 사먹는 곤약젤리보다 싸고

원하는 맛 먹을수 있으니까 합리화~ㅋㅋ


11번가, 지마켓 이런데 보다

밀양한천 공식홈페이지가 제일 싸요.

로그인하면 100원씩 적립금 준다는데

전 그냥 귀찮아서 바로 샀어요.



옆면에 만드는법 써있는데

이건 회곤약 만들기예요.

우리가 만들건 곤약젤리라 레시피 비율이 달라요.

이대로 하시면 딱딱한 곤약젤리 돼요.

결론은 이대로하면 노맛이라는 겁니다.



설마

다이어트 하려고 곤약젤리 먹는다구요?

칼로리 눈감아....

설탕 눈감아....

포만감 눈감아....

이건 그냥 맛으로 드세요.

코코팜은 다이어트에 자비가 없습니다.



먼저 코코팜을 계량할께요.

곤약가루 1봉지=음료수 800ml


제가 여러가지 비율로 해봤는데 

50ml 차이로도 은근 식감이 달라져요.

700ml 밑으로 넣으면 너무 단단해서 별로고요.

호로록~ 하고 마시는 곤약젤리 만들고 싶으시면

800ml 약간 넘어도될 것 같아요.



냄비에 코코팜 부어주세요.

냄비는 넉넉한걸로 쓰세요.

꽉 채워서 끓이면 넘칠 수 있어요.


아직 불켜지 마세요.



음료수가 곤약젤리가 되면 단맛이 약해지거든요.

달게 먹고 싶음 설탕 넣어주세요.

3스푼 넣는 분들도 있던데 전 너무 단건 싫어해서 

1스푼 넣어봤어요.


나중에 설탕 안넣고 해봤는데 

제 입맛엔 안 넣어도 맛있게 달았어요.




곤약가루 1봉지 넣어주세요.



가루가 풀리게 마구 저어주세요.


끓이면서 가루 넣으라는 말도 있는데

그렇게 하면 가루가 뭉칠까봐 초조하더라구요.

미리넣어서 다 풀고 해봤는데 똑같아요.

편한대로 하세요.



불은 중간정도로 하고 

끓이면서 계속 저어주세요.


끓이다 보면 좀 으깬 젤리처럼 

뭉글뭉글 이상해질꺼예요.

이때 멈추면 망해요. 

계속 저어주면 그냥 물처럼 변해요.



그러다보면 또 막 부글부글 끓어올라요.

이때 불을 약하게 줄이고 1~2분 더 끓이세요.



다 끓었으면 밀폐용기에 부어주세요.

개인적으로 유리밀폐 용기 추천합니다.

꼭 밀폐용기에 하라는 이유 나중에 알려드릴께요.


그리고 물은 기포가 안생기나본데

음료수는 설탕이랑 과일성분 들어가서 그런지 기포가 좀 생겨요.

일반 음료수는 채반 받치고 걸러주면 기포가 없어지는데

코코팜은 알갱이 때문에 그게 안돼더라구요.


어차피 내가 먹을꺼니까 모양은 노상관이예요.

채반에 거르면 설거지만 더 나옴ㅋㅋㅋ



이제 냉장고에 넣고 식히세요.

곤약젤리는 차가운게 맛있으니까요.

몇시간 있으면 금방 식어요.


다 식었음 빼서 미리 썰어두지 말고 

작은 과도로 먹을 만큼 자르는거 추천해요.

제가 왜 미리 다 잘라두지 말라고 하냐면 

잘라두면 젤리에서 계속 물이 나와요.

그래서 곤약젤리가 질겨집니다. 


미리 다 잘라서 지퍼락에 넣어줬다가

못먹고 다 버린적도 있어요.

그래서 유리밀폐용기 추천해요!

오래보관해도 냉장고 냄새 안나고요.

이렇게 보관하면 끝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자른 곤약젤리

탱글탱글 찰랑찰랑해요.

역시 800ml로 했더니 식감이 딱 좋아요.

색은 약간 반투명으로 뽀얀하게 나오더라구요.

나중에는 투명하게 나오는 코코팜 포도로도 해보고 싶어요.



베어 물었을때 치아자국이 나면서 

곤약젤리 식감 뿜뿜~

복숭아 향이 달달하게 나면서 정말 맛있어요.

그리고 나타드 코코넛젤리 씹히는것도 좋구요.


근데 코코팜은 알갱이가 위로 다 뜨니까 

굳힐때 낮은 밀폐용기에 자작하게 붓는게 좋아요.

그래야 골고루 배분된 코코넛젤리를 느낄 수 있습니다.


만드는데 10분이나 걸리려나 모르겠네요.

완전 초간단이니까 곤약젤리 많이 드시고 싶은분들

집에서 만들어 먹어보세요~


☆아이허브 할인코드 : NOC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