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스트슬립 M5 제 돈 주고 구매한 후기입니다 -


라돈이 들어간 대진침대를 사용한 충격으로 다시는 침대를 안사려고 했는데요. 바닥에서 자니까 쉽게 잠들지 못하고 엉덩이도 아프고 허리도 아프고, 새벽에 자주 깨서 너무 힘들었어요. 안되겠다 싶어 침대구매를 알아보니 브랜드가 많아 막막하고 결정하기 정말 어렵더라구요. 검색해보시는 여러분들도 그렇죠? 유명브랜드는 너무 비싸고... 그래서 유명하지만 가성비 좋다는 매트리스들을 비교해보고 베스트슬립 M5를 구매했습니다.

사실 저는 베스트슬립이라는 침대 브랜드가 있는지도 몰랐어요. 사람들이 많이 구매한다는 침대들을 찾아보니 유명한게 퀵슬립, 엘라비아, 베스트슬립 이였습니다.
그런데 여러분 그거 아세요? 이 브랜드들은 모두 같은 회사에서 취급해요. 보다보니 침대를 미리 체험해볼수 있는 쇼룸이 다 같은 지점이더라구요. 여기서 조금 고민했던게 커뮤니티나 블로그에서 많이 추천하는 매트리스들이 다 같은 회사인게 좀 의아하더라구요. 진실된 후기가 아니고 이벤트성 후기에 현혹돼서 사기는 싫으니까요. 그래서 저는 베스트슬립 후기들 중에 광고성도 있지않을까 하고 염두하고 후기들을 봤어요. 


*역시 검색하다보니 베스트슬립 z8b는 블로그 후기쓰면 현금을 주는 이벤트도 있었네요. 전에는 모르겠지만 제가 알기로는 M5는 그런거 없고요. 제가 후기를 쓴 이유는 매트리스 찾다보니 머리아파가지고 저처럼 침대 매트리스 고민하는 분들께 도움되었으면 해서 쓰기시작했거든요. 구매한 쇼핑몰에 짧은 후기 적으면 베개하나 주는건 이미받아서 더 받을것도 없고요. (받아보니 엘라비아 베개였음) 아무튼 전 진짜 맘에 들어서 블로그후기 길게 쓰고 있었는데 중간에 현금주는 이벤트들 후기를 보니 내가 광고후기들을 봤나 싶어서 약간 2차 흠... 하지만 저처럼 진짜 후기 적은 분들도 많을꺼라 생각해요. 저도 써보니 만족은 하거든요.



아무튼 너무 추천이 많아 오히려 바이럴 광고같다고는 생각했지만!! 
찾아볼수록 이 가격에 이 정도로 신경 쓴 매트리스를 찾기 어렵더라구요. 전에 먼저 봐둔 타브랜드 매트리스가 있었는데 가격은 2배인데 자재도 불명확하고 뭔가 신뢰가 떨어져서 구매를 망설였던차에 M5 알게 됐거든요. 베스트슬립은 자재도 다 명확히 밝히고 매트리스 전문회사에다가 EBS 극한직업에도 나왔다니까 아예 모르는 회사들 보다는 낫겠다 싶었어요. 미국척추교정 협회 인증도 받아다고 하고 Z시리즈는 호텔에 들어가는 침대라고 하니 다른 매트리스들 보다 유독 맘이 갔어요. 저는 어쩔수없이 인터넷으로 구매했지만 여러분은 검색도 해보시고 쇼룸도 가셔서 직접 보시길 추천~ 또 베스트슬립 검색하다보니 프레임은 안좋은 후기가 보이네요. 저는 다른브랜드에서 미리 원목프레임을 구매해뒀기 때문에 프레임은 베스트슬립에서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매트리스 구매 전 조건 확인하기!

★라돈이 안나오는지?
베스트슬립은 이음이온 파우더를 사용하지 않아 라돈이 안나와요.

침대가 적당히 탄탄한지?
제가 허리가 안좋아서 가장 신중하게 고려한 부분이예요. 허리디스크 있거나 허리 아픈분들은 침대가 너무 푹신푹신하면 오히려 허리가 아플 수 있습니다. 그래서 롤팩 매트리스인 퀵슬립은 푹신푹신하고 허리를 못받쳐준다고 해서 제외했습니다.

M5가 인기가 가장 많고 자재도 더 들어갔는데 가격은 5만원인가 차이나니까 이왕이면 M5 사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베스트슬립 M시리즈 설명에서 푹신한 정도를 확인봤는데요. 근데 강도가 푹신함이래요...왜죠? 대체 얼마만큼 푹신한거죠? 눈으로는 알수가 없잖아요. 집에 볼링공도 없는데요?ㅋㅋ 그냥 적당함 강도인 M4를 살까 아니면 더 탄탄하다는 엘라비아 C4로 할까 고민을 많이 했어요. 매트리스는 누워봐야한다니까 그럼 쇼룸을 가서 누워보고 구매할 요량으로 예약전화를 했는데 매장에 M5만 있다는 거예요. (지역마다 다른듯) 비교를 못한다면 가는 의미가 없는데... 그래서 저는 M4, M5, 엘라비아 사이에서 고통을 받게 됩니다.

가격이 적당한가?
매트리스는 사면 반품이나 처리도 복잡해지기 때문에 신중하게 고르시는게 좋아요. 비싼매트리스라고 누구나 만족하는건 아니고 사람마다 매트리스의 만족감 차이가 있다고 해요. 제가 구매하려는 중간가격의 매트리스들은 몇만원 차이로 품질이 다르다고 하는 말을 보고 너무 저렴한 엘라비아 C4는 제외! 또 베스트슬립 M3,4,5는 매트리스를 구매하면 방수커버랑 토퍼가 딸려오거든요. 40만원대(퀸사이즈 기준)에 매트리스+토퍼+방수커버를 준다는게 참 매력적이긴 하더라구요. 최종적으로 저는 쿠폰써서 37만원에 구매했어요.

-M4가 아닌 M5를 산 이유는?

이게 M시리즈 숫자마다의 자재 차이래요. 사실 뭔말인지도 잘 모르겠지 않나요? 하지만 올라갈수록 수면의 질이 올라간데요. 아무튼 그렇데요ㅋ M1는 딱 봐도 별로로 보이고 M2,3,4는 비슷한데 토퍼 포함과 자재 한개씩 정도가 달라요. M5는 혼자 7존 독립스프링에 자재도 많이 들어가 있어요. 토퍼재질도 텐셀로 제일 좋아서 금메달인가봐요. 이럴줄 알았으면 그냥 쇼룸을 가볼껄하면서 구매 직전까지도 너무 물렁거리면 어쩌나 고민했는데요.
토퍼를 빼면 푹신함이 줄어들 수 있다, 그래도 푹신하면 뒤집어서 써라, 이런 말들을 보고 스스로 합리화하며 M5를 사게 되었습니다.


말했듯이 쇼룸을 못가서 인터넷 몰에서 최저가로 쿠폰넣어서 구매했어요
쇼룸에서는 인터넷 최저가로 맞춰주는데 견적받고 집에와서 전화로 인터넷 최저가 찾아서 말했더니 그거 맞춰줬다는 말도 있네요. 어차피 배송은 베스트슬립에서 해주니까 인터넷몰 이용하실땐 카드할인이나 쿠폰할인 받을 수 있는 곳에서 사시면 될 것 같아요. 배송기간은 주문하니까 옆에 배송일이 3주후 날짜로 써있는거예요. 매트리스가 주문이 들어가면 그때 만드는 방식이라 오래 걸린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다음날 일주일후에 배송해준다고 카톡오더니 일주일 후 정확히 왔어요. 의외로 빨랐어요. 저는 12인승 이상 엘베가 있는 수도권 아파트라서 무료배송으로 받았구요.건물에 엘리베이터 크기나 없을시 계단 넓이등으로 배송비가 달라지니까 잘 확인하고 구매하세요. 기사님이 프레임에 올려주고 토퍼까지만 씌워주고 가셨어요. 딱 봐도 아늑하고 보들보들하죠?


좋은 매트리스일수록 자재가 많이 들어서 높이가 높다는데 베스트슬립 M5도 높이가 31cm인데요. 여기에 함께받은 방수커버+일반커버+ 얇은 요를 까니 더 높아지더라구요. 베스트슬립에서 더 윗단계인 Z8가 40cm라서 어떤분이 점프해서 올라간단 후기 보고 웃었는데 정말 프레임에 따라선 그럴것 같아요. M5는 그 정돈 아니고 프레임대신 베스트슬립 z0라는 하단 베이스를 사용하시면 낮으면서 이중매트리스로 더 큰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고해요. 근데 프레임 밀림방지 부분에 쏙 안들어가 있고 올리고만 가셔서 제가 약간 우겨넣어서 맞췄어요. 엄청 꽉껴요. 침대가 큰건지 프레임이 작은건지 범인을 모르겠네요. 쓸 때 지장은 없어요. 매트리스는 원단은 부드럽고 좋아요. 아토피 있거나 아이들에게 안전한 오가닉코튼이래요. 제가 쓸때없이 피부가 굉장히 예민한데 괜히 맘에드네요ㅋㅋ


이건 맨 위에 까는 토퍼예요. 토퍼 표면재질이 매트리스보다 더 부드러워요. 그냥 그 위에서 자고 싶은 촉감에 몸을 폭 감싸주는 폭신함~ 푹 꺼지는 물렁함 아니고 얇은데 폭신해요. 베스트슬립 M345는 각각의 토퍼소재도 다른데 이건 제일 좋은 텐셀토퍼래요.


가까이보니 더 부드러워 보이죠? 아쉽지만 이 위에 방수커버+일반커버를 씌워서 사용중입니다.
매트리스에 방수커버 덮고 위에 토퍼 올리고 사용해도 괜찮은데 세탁 문제때문에 저처럼 아예 매트리스+토퍼 위에 방수커버 감싸서 사용하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이게 관리하기 편할듯 해요. 방수커버는 비닐포장 벗기니 시큼한 냄새가나서 환기 몇시간 했더니 냄새안나길래 바로 씌웠어요.

베스트슬립 M5 일주일 사용감은?

생각보다 탄탄해요. 매트리스가 부드러움이라고 표시 되어있어도 브랜드나 질에 따라 그 느낌이 차이 난다더니 정말이네요. 
M5는 손으로 누르거나 누워보면 푹꺼지지 않으면서 등을 포근하게 감싸줍니다. 라텍스처럼 안으로 파뭍히는 느낌이 아니라 너무 맘에 들었어요. 등에 스프링 느낌도 안나고 허리는 잘 잡아줘서 딱 제가 원하던 탄탄함이였어요. M4는 더 짱짱했을텐데 저는 써보니 이정도가 딱 좋아서 M4 샀으면 아마 후회했을것 같아요.

저는 수면의 질이 올라갔어요. 과장 안하고 매일 세상 모르고 꿀잠자게 돼요. 제가 원래 잠들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고 꿈도 많이 꾸는 타입인데 M5는 그냥 스르륵 잠들고 중간에 뒤척거림 없이 아침까지 푹자게 되더라구요. 심지어 이 위에서 잔 첫날 침을 흘리고 잤어요. 거짓말 아니고 정말요ㅋㅋ 예전에도 침대써왔지만 이런 느낌은 없었거든요. 누웠다 일어나도 등에 누웠었단 그 느낌도 없어요.

평생 바닥생활만 고집하시던 엄마도 한번 주무셔보더니 일어날때 힘든게 하나도 없다고 좋아하셨어요. 특히나 어깨가 아파서 옆으로 돌아눕지도 못하는데 침대는 돌아 누울수 있고 뒤척임 없이 잘 주무셨다며 잘샀다 하셨어요. 그래서 나중에 한개 더 구매할 예정이예요. 전에 더 비싸게 구매했던 대진매트리스 보다 훨씬 좋아요. 아..대진침대...수거해준게 그나마 다행이라고 느껴지는 대진침대...ㅋ 

결론적으로는 저한테는 아주 잘산 매트리스 하는점! 퀸사이즈임에도 가격도 괜찮고 구성도 좋구요. 너무 비싸지 않은 괜찮은 매트리스라고 생각해요. 베스트슬립 m5 매트리스 고민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아이허브 할인코드 : NOC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