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쳐스웨이에 B-50 복합비타민을 구매해봤어요.

날씨도 그렇고 다이어트를 했더니 기력이 많이 딸려서ㅋㅋ 요즘 종합비타민을 안먹고 있어서 이걸로 대체해보고 있어요.

네이쳐스웨이는 얼라이브 종합비타민이 굉장히 유명하죠? 그 브랜드에서 나온 비타민B 복합체예요.

얼라이브는 임팩타민 대신 드시는분들도 많은데요. 

근데 성분을 비교해보니 임팩타민은 비타민B군이 강해서 얼라이브랑 좀 다른느낌이더라구요.



*Nature's Way, B-50 Complex, 100 Capsules


오히려 B-50 콤플렉스가 임팩타민 프리미엄과 함량과 성분이 얼추 비슷하게 보여요.

티아민(비타민B1), 리보플라빈(비타민B2) , 니아신/니코틴산아미드(비타민B3) , 판토텐산(비타민B5) , 비타민B6은 동일하게 50mg씩 들어가 있구요.

엽산, 비오틴쪽은  B-50가 더 높고, 반대로 비타민E, 비타민C, 셀레늄등이 임팩타민에 좀 추가된 정도의 차이랄까요.

저는 어차피 비타민C 1000을 따로 먹고 있어서 가격면에서 반 정도로 훨씬 저렴한 이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형태는 캡슐이구요. 노란빛을 띄고 있습니다. 알맹이가 보통크기라 얼라이브 같은거에 비하면 먹기도 넘나 편한것도 장점이예요ㅎㅎ 

하루 한알 식사 중간에 먹거나 식후 바로 드시면 됩니다. 

저는 비타민C나 다른 비타민들과 함께 식후에 바로 먹어주고 있어요.


비타민B 컴플렉스는 각각 비타민마다 효능이 다양하지만 가장 대표적으로는 체력저하로 인한 육체피로에 좋다고 알려져있어요.

비타민B1이 에너지대사에 도움을 주고 니아신과 리보플라빈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성분이기 때문인거 같아요. 

다른 비타민B군들도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대사에 꼭 필요한 성분들이라 신진대사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또 구내염이나 자잘한 입병 잘생기는 분들이 비콤플렉스 많이들 드시더라구요. 

리보플라빈(비타민B)가 부족하면 구내염 잘생기고 두통이나 빈혈, 눈의 가려움등이 올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구내염걸린 길냥이들한테 캣맘들이 비컴플렉스 영양제 캔에 섞어 주기도 하더라구요. 

저도 냐옹이는 아니지만 입에 염증이 잘생기는데 이거먹고 효과 많이 봤어요ㅎㅎ


그 외에도 비컴플렉스는 눈의 피로나, 스트레스, 혈관건강, 우울증, 기억력향상등등 효능이 참 많은데요.

평소 술을 자주드시거나, 인스턴트 많이 먹고 설탕 좋아하고, 커피같은 카페인음료 좋아하시는 분들께 더더욱 추천해요.

아마 직장인들에게는 꼭 필요한 영양제가 아닐까 싶어요. 



사진을 누르면 아이허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누르면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신규회원 5%+5달러 이중할인 받는 가입 & 주문방법 보기◀



☆아이허브 할인코드 : NOC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