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느끼기에도 머리카락이 하두 잘빠져서 미용실가면 항상 그 이야기를 들거든요.

그리고 제 최대의 고민인 지루성피부염...ㅠㅠ 비오틴이 지루성 피부염이 비오틴 결핍과 연관이 있다는 말을 듣고부터 꾸준히 먹고 있는데요.

21st 비오틴 800mcg 몇통 복용하다가 헬쓰오리진이 캡슐형태에 용량이 5000mcg라서 이걸로 바꿔봤어요.

그리고 탈모때문에 드시는 분들은 이정도 용량 다들 드시더라구요. 

처음부터 10000을 먹기가 부담스러운 분들은 5000을 2알 먹으면 되니까 이 용량으로 먼저 드셔보세요.

150캡슐짜리 만원 안쪽으로 용량대비 굉장히 저렴한 편이라 부담이 없네요.



*Healthy Origins, Biotin, High Potency, 5,000 mcg, 150 Vcaps


전에 먹던것에 비해 6배이상인 용량인데 저는 전에꺼도 3-4알씩 먹었던지라..특별히 부작용이 없었구요. 

수용성이라 일정량이 초과하면 체내로 빠져나가기 때문에 부담없이 구매했어요. 

일반적으로 부작용이 없어 매우 안전한 편이지만 갑상선 약물을 복용하는 분들은 의사와 상담후 드시는게 좋다고 하네요.


비오틴의 효능은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여 에너지 생산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손톱을 튼튼하게 해서 부러짐을 방지합니다. 이건 연구결과도 있는데 손톱이 두꺼워지는데 아주 좋은 역할을 한다고해요.
-모발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그래서 탈모에 좋다는 말이 있나봐요. 비오틴이 결핍되면 탈모의 원인이 될수 있다고해요.
-당뇨병 환자의 혈당감소에도 좋은 영향을 줍니다. 
-부족할 경우 지루성 피부염을 유발할수 있습니다.
-만성 신경면역게질환인 다발성 경화증에 도움이 된다고해요.




비오틴은 알약이 매우 작아요. 새끼 손톱만하구요.

전에 먹은 21st는 하얀 가루가 조금 떨어지고 타블렛 알약이라 맛이 좀 느껴졌는데 헬쓰오리진은 작은캡슐이라 깔끔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제가 꾸준히 복용했을때 느낀 효과는요. 머리가 절대 안빠지거나 지루성피부염이 완치 된건 아니구요ㅎㅎ 

지루성피부염이 예전에는 모기물린것처럼 온 얼굴이 뒤집어지고 그런게 반복돼고 주기가 짧았는데요 요즘은 극심하게 뒤집어지는 현상은 없더라구요. 

머리빠지는것도 어느 정도 영향이 있겠지 하면서 먹구 있어요. 잔머리는 진짜 잘 자라요ㅎㅎ 헤러라인이 풍실풍실~ 잔머리도 많아지구요.

손톱은 안 부러진지 오래됐구요. 비오틴 고용량으로 드시려는 분들께 헬씨오리진 비오틴 추천합니다~



사진을 누르면 아이허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허브 할인코드:  NOC816


[▶신규회원 5%+10% 이중할인 받는 가입 & 주문방법 보기◀]



☆아이허브 할인코드 : NOC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