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통은 사람마다 다양하게 나타나고 그 통증의 강도도 다른데요. 심한분들은 응급실에 실려갈 정도로 고통이 극심한 경우도 있어요. 대부분의 일반적 증상은 복통과 함께 두통, 요통, 구토, 변비, 설사, 피부염, 졸음, 불면증과 같은 신체적 고통과 함께 우울감, 불안감, 무기력과 같은 정신적 고통까지 복합적으로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나열한 증상들중 다수를 겼어봤고, 극심한 통증을 겪었던 날들이 많았는데 그 중에서 효과적이였던 방법 추천해 드릴께요. 



생활에 지장을 받을 정도라면 월경곤란증! 


-자율신경의 균형이 무너짐

스트레스가 지속적인 경우, 생활패턴이 자주 깨지는 경우라면 호르몬과 자율신경의 밸런스가 깨져서 생리통이 심해질수 있습니다.

장시간 서있는일, 과음, 흡연, 수면부족, 카페인, 고지방음식이 원인일수 있어요.


-냉증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자궁이 차가워져서 통증을 강하게 느낄수 있어요. 몸을 차게하거나, 꽉끼는 옷을 입거나, 같은자세로 오랜시간 있는 경우, 흡연, 수족냉증등이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골반 틀어짐

골반이 틀어면 생리통이 더 심할수 있어요. 다리를 꼬거나 한쪽으로만 가방을 메거나, 짝다리, 장시간 컴퓨터를 하는 생활이 골반을 경직되고 틀어지는 원인이 됩니다. 



생리통을 완화하는 방법


1. 적절한 시기에 진통제를 먹자!

진통제는 먹는 타이밍이 아주 중요한데요. 고통을 참다참다 지쳐서 드시는게 아니구요. 생리가 시작되기 하루전이나 생리가 시작하자마자 드시는게 옳은 방법입니다. 생리통의 원인이 되는 프로스타글라딘이라는 자궁수축 호르몬이 있는데 이 호르몬이 많이 분비될수록 통증이 심해지는데 미리약을 먹으면 이런 호르몬의 합성을 미리차단해서 생리통이 확 줄어들거나 못느끼게 된다고해요. 저도 이 방법을 알고 이렇게 약을 먹기 시작했는데 불쾌감은 좀 있어도 고통이 약하거나 못느끼고 지나가는 적이 많아졌어요. 아주 강추하는 방법입니다. 요즘은 많이 인식이 달라졌지만 진통제를 꺼리는 분들도 있는데요. 요즘은 부작용도 줄었고 의사들도 먹는걸 추천하더라구요. 진통제를 적절히 써주시는면 정신적 신체적으로 더 건강에 낫다고하고 한달에 몇번 먹는걸로 내성이 생기지 않으니까 걱정말고 드세요.



2. 간편한 에센셜 효과! 아로마오일 테라피~

생리통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에센셜 오일로 간편하게 통증을 완화해보세요. 기분도 상쾌해지고 불쾌감을 없애기 좋아요. 티슈에 떨어트려 머리맡에 두거나 램프나 디퓨저로 발향을 하시면 편하게 쓸수 있구요. 뜨거운 물에 떨어트려서 수건을 적신후 복부에 찜찔을 해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효과있는 에센셜오일: 제라늄, 라벤더, 일랑일랑, 로먼카모마일, 네롤리, 사이프레스



3. 생리대를 바꿔본다

생리대유해성 문제로 많은 여성분들이 걱정을 하셨을꺼예요. 생리대의 종류나 브랜드에 따라 본인의 생리통에 영향을 주는것 같다는 여성분들이 많습니다. 본인이 쓰고 있는 생리대를 바꿔보세요. 패드형을 쓰신다면 이왕이면 면생리대에 도전해 보시는것도 좋고, 생리컵을 사용해 보시는것도 추천합니다. 각각의 장단점이 크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생리대를 찾는것도 중요한것 같아요.



4. 지속적인 생리통과 고통이 크다면 반드시 진찰을!

생리통이 지속적이고 고통이 심하다면 참지말고 반드시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세요. 생리통이 있는 분들이 없는 사람들에 자궁내막증 발병 위험이 있고, 실제로 내막증이 있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생리를 하는 여성분들의 10~15%가 발생할 정도로 흔한 질환이거든요. 방치하면 불임들의 원인이 되기도하니 꼭 한번 진찰받아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아이허브 할인코드 : NOC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