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아이허브 필수 구매템인 에코비팜스의 프로폴리스!

알약형, 가루형 다 먹고 있지만 확실하고 즉각적인 효과를 원할때는 에코비팜의 스포이드타입 액상형이 최고예요. 

목감기와 구내염에 효과를 직접 느끼고 있는 영양제라 떨어지지 않도록 꾸준히 구매하는데요. 

2병 구매하면 수량 할인이 되니까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서 한번에 여러개 사두는 편이예요.


*Y.S. Eco Bee Farms, Propolis, High Strength, Alcohol Free


제가 전에 50%짜리도 리뷰했었는데 아무래도 편하게 먹기에는 이 무알콜을 사시는게 좋아요.

50%부터는 초강도라 치아나 잇몸에 닿으면 밀랍처럼 딱 달라붙어요. 피부에 뭍으면 접착제처럼 씻어도 안떨어지구요.

그래서 직접적으로 입안에 떨어트리기 부담스럽지 않은 무알콜이 좋은거같아요. 애들도 먹을 수 있구요.




요건 같은날 3개 구매한거라서 20년 2월까지 유통기한이 같아요. 

유통기한은 거의 2년정도로 넉넉한 편이더라구요. 저는 자기전에 자주 먹고 식구들도 먹이기 때문에 소비가 빠른편이라 금방금방 한병을 비워요.


*직접 느낀 프로폴리스의 효능은?

제가 자꾸 이 제품을 좋다고하고 구매하는데에는 이유가 있겠죠? 유명하기도 하지만 써보면 진짜 효과가 좋아요.

일단은 목이 칼칼하거나 목감기에 걸리려고 잔기침이 나기 시작할때 스포이드로 입안쪽에 직접 쭉 짜넣어주면 며칠안에 초기감기나 잔기침이 잡혀요.
면역력에 좋다고 하는데 직접적으로 진짜 그렇구나하고 사용하자마자 효과를 느끼게 되는 영양제가 바로 프로폴리스같아요.
비타민이나 다른 영양제가 장기적인 투자라면 프로폴리스액상은 즉각적인 효과랄까요?  
액상은 먹자마자 목이 뜨끈해지면서 목의 통증이 진정되는게 느껴져요. 

그리고 이번에는 구내염에 효과가 진짜 좋구나 알게됐어요.
제가 어릴때부터 피곤하면 입안이 하얗게 되는 구내염이 정말 잘 걸렸었는데요. 한번에 막 여러개씩 생기고요.
영양제들을 챙겨먹으면서부터는 확실히 구내염이 안생겼거든요. 근데 제가 볼을 잘 씹는데...볼 잘씹는 분들 아시죠?
너덜너덜하고 피나다가 나중에 그 상처가 하얀색으로 움푹 파인 구내염이 되는거...ㅠ 이번에 왕창씹어서 너무 아팠는데 아니나 다를까 하얗게 왕구멍생기고, 그게 또 치아끝에 계속 닿으니까 너무 아프더라구요. 구멍이 정말 너무 크고 아팠어요.
구내염하면 알보칠이 유명한데 그거 사실 아프기만하지 낫는데는 시간 똑같은거 같은 기분이고 침이 줄줄 흐르는 고통이라서 전 안쓰고 버렸거든요. 
그래서 평소에 그런 흰구멍 구내염 생기면 나을때까지 1~2주를 그냥 참았어요. 따가울때마다 씁하~씁하~하면서ㅋ
이번에는 프로폴리스를 사용하면 어떨까 싶어서 상처쪽을 아래로가게 고개를 숙인담에 프로폴리스를 볼안 상처에 쭉 뿌려주고 잠시 머금고 있다가 삼키는걸 며칠 반복했더니 구내염이 슬슬 작아지더니 완전 빨리 나았어요  
구내염에 효과있다는게 이거구나 싶더라구요. 프로폴리스 액상 있는 분들은 구내염 생겼을때 꼭 해보세요.
질병적으로 생기는 구내염은 원인이 많아서 제가 의사도 아니고 뭐라고 단정짓지는 못하지만요. 
저처럼 볼씹거나해서 상처 구멍생겼을때 빨리 나을수 있을꺼예요.
거디가 프로폴리스는 뿌려도 발가락 오그라들게 아프지도 않고 그냥 뜨끈한거랑 쓴맛말고는 큰 고통이 없어서 저에게 또 다른 프로폴리스 맹신의 이유가 생겼어요ㅋㅋ



저희엄마도 프로폴리스 사용후에 감기한번 걸렸다고 좋아하셔서 목이 칼칼하거나 면역력이 좀 떨어진거 같다 싶으심 제가 아 해보라고 해서 입안에 쭉쭉 넣어드려요.
아직도 맛은 적응을 좀 못하시지만 효과가 워낙 좋으니까 꼭 참고 드시더라구요. 저는 그 쓴맛이 면역력 높여준다고 생각하면 나쁘지 않더라구요. 
요즘은 너무 좋다고 주위에 추천을 하고 다니셔서 제가 엄마친구분것도 대신 사드렸어요ㅋㅋ
제형은 오픈 했을때는 투명하고 맑은편인데 시간이 지날수록 밀납 덩어리 같은게 약간 생겨요. 상한거 아니니까 안심하고 드셔도 되구요. 
혀에 닿거나 침만 닿지 않게 주의하세요.
먹는방법은 방울수 세서 드셔도 되지만(10~15방울) 전 그냥 스포이드 하나 가득 담아 짜먹습니다.

처음 드실때 맛이 이게 뭐지?!! 싶을 순 있는데 그렇다고 물에 타먹는거 보다는 전 직접 원액먹는게 낫더라구요. 물에 타먹으면 양만 많아지고 길게 고통스럽고 효과가 떨어지는 느낌이예요. 

요즘같이 감기걸리기 쉬운 환절기에 평소 면역력이 떨어져서 높이고 싶은분, 구내염 빨리낫고 싶은 분들께 강추해요!

프로폴리스 관심있으시다면 에코비팜 알콜프리 프로폴리스 꼭 한번 드셔보세요.



각 제품의 사진을 누르면 아이허브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아이허브 할인코드:  NOC816


[▶신규회원 5%+10% 이중할인 받는 가입 & 주문방법 보기◀]


☆아이허브 할인코드 : NOC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