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운 바람이 불고 면역력도 팍팍떨어지는 이때 가장 필요한 필수품!

저에겐 아이허브 존재의 이유 중 하나일 만큼 정말 좋아하고 필수로 구매해놓는게 이 프로폴리스들이예요. 

상비약처럼 두고 사계절내내 쓸 수 있고, 효과가 바로 느껴질만큼 좋기때문에 저는 정말 프로폴리스를 사랑하는데요.

아이허브에는 다양한 종류의 프로폴리스중 제가 먹어본 프로폴리스 중에 추천하는 제품들을 베스트3로 소개해드릴께요.


1. 에코비팜 무알콜 프로폴리스

*iherb.com/pr/Y-S-Eco-Bee-Farms-Propolis-High-Strength-Alcohol-Free-1-fl-oz-30-ml

▲아이허브에서 보기


제가 가장 좋아하는 프로폴리스 먼저 소개해 드릴께요.

목이 칼칼하거나 감기가 걸릴려고 할때, 환절기에 나타나는 비염과 면역력 떨어질때 가장 먼저 손이가는 제품이예요.

이 프로폴리스는 아이허브내에서도 인기가 많은데 써보면 다시 구매할 수 밖에 없는 그런 마성의 아이템입니다.

저도 한번 써보고 반해서 한번에 여러병씩 사둡니다.

이 제품은 스포이드에 들어있는 액상형으로 나이불문하고 먹을수 있게 무알콜인게 특징이구요. 

번거롭게 물에 희석하지 않고 바로 섭취해도 치아에 달라붙지 않아서 깔끔하게 섭취하기 좋습니다.



진한 색상이 보기만해도 강력해보이죠?ㅎㅎ

이 제품은 목감기, 편도염등으로 목이 싸르르하고 아플때 빛을 발하는데요.

침 삼킬때마다 목 아프면 그 고통에 밤에 잠들기도 어렵잖아요. 

자기전에 스포이드로 한번 꾹 눌러서 목구멍 깊숙이 10~15방울 넣어주면, 순간적으로 뜨뜻한 느낌이 들면서 목의 통증이 완화되는게 바로 느껴져요.

이 효과는 정말 할때마다 놀라는 부분이예요. 저는 아픈기간동안 매일 이 프로폴리스를 이용해서 이렇게 해주면 고통도 덜어지고 빨리 잠들수도 있어요.

심할때는 약도 먹고 낮시간에도 뿌려주는데 확실히 빨리 낫는게 몸으로 느껴져요.

가벼운 감기초기에 뿌리면 감기기운이 싹 사라지는 경험도 여러번해서 감기걸릴것 같다하면 이거부터 찾아요. 혓바늘 났을땐 생수에 타서 가글하고 삼키면 좋구요. 완전 강추하는 아이템이니 꼭 구매해보세요.




3.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CGN) 프로폴리스

*iherb.com/pr/California-Gold-Nutrition-Bee-Propolis-2X-Concentrated-Extract-500-mg-240-Veggie-Caps

▲아이허브에서 보기


아이허브 프로폴리스중에 가장 많이 팔리는 1위제품이예요.

프로폴리스를 꾸준하고 간편하게 알약으로 섭취하시려는 분들은 CGN의 프로폴리스 2X를 구매해보세요.

저같은 경우에는 아무리 좋다고해도 매일 액상을 먹기에는 무리가 있어서 에코비팜액상+ CGN알약을 같이 구매해서 평소엔 알약을 섭취하고 증상심할때 액상먹는 식으로 두가지를 병행합니다. 

알약은 고농축타입으로 1알에 1,000mg의 프로폴리스가 가루로 들어있구요. 알얄크기 크지않아서 먹기 편해요.

프로폴리스는 면역력이 상승, 항산화작용, 비염, 감기예방에도 효과가 있기때문에 꾸준히 드셔주는게 좋은데요. 

프로폴리스향이 가장 약해서 꾸준히 먹기에는 이만한 제품이 없어요.

매일 1~2알씩 복용하는거고 식구들도 같이 먹으려고 240정 구매해서 온가족 면역력영양제로 같이 섭취중입니다.

프로폴리스 함량대비 가격이 저렴하고 품질도 좋아서 추천해요.




3. 네이처스앤서 무알코올 프로폴리스 

*iherb.com/pr/Nature-s-Answer-Propolis-Alcohol-Free-2-000-mg-1-fl-oz-30-ml

▲아이허브에서 보기


마지막으로 추천해드릴 프로폴리스 액상형인 네이처스앤서입니다.

이 제품도 인기가 많은 제품이예요. 액상중 에코비팜 다음으로 인기가 많아요.

진하고 강한 액체 프로폴리스의 맛과 향이 두려운분들이 부드럽게 드실 수 있어서 추천하는 제품이예요.

에코비팜이 진하고 향이 강해서 힘들어 하는 분들이 더러 있는데요. 저는 그게 잠깐스치는 맛이라 아무렇지도 않고 좋다고 잘먹지만ㅋㅋ

아무리 좋은 약이라도 거부감이 들면 먹기가 힘들잖아요? 저희 엄마는 에코피팜 먹는거 싫어하셔서 이걸로 드리고있어요. 



이건 이렇게 액체자체도 맑고 향도 진하지 않아서 쓴맛 거부하는 아이들부터 맛에 민감한분들까지 무난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묽은 느낌이지만 프로폴리스 함량은 에코비팜보다 근소하게 높은편이라고 해요.

효과는 역시 프로폴리스라서 좋구요. 비염과 목감기등에 사용할수 있고 효과도 에코비팜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돼요. 가격은 이게 좀 더 나가구요.

한마디로 차이점을 말하자면 에코비팜이 팍 꽂히는 강한한방이라면 이건 무난하게 장기적으로 함께할 수 있는 부드러운 타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액상을 매일 꾸준히 드실분들, 프로폴리스 액상이 두려운분들의 입문용으로 추천해요.



그 외에도 아이허브에서 여러가지 프로폴리스를 먹어봤지만 그중에서 꾸준히 재구매하는 세가지 제품만 추천해봤는데요.

역시 가장 추천하는건 에코비팜 무알콜이구요. 저는 이걸 약간 맹신하다시피 좋아해서....ㅎㅎ 

효과 좋은 아이허브 프로폴리스들로 면역력도 지키고 목감기나 편도염같은 질환에도 효과를 누려보세요~




☆아이허브 할인코드 : NOC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