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하면서 필수로 챙겨먹고 있는 BCAA입니다. 

저는 체중감량과 더불어 근육감소를 방지하고자 프로틴파우더를 먹고 있었는데 이번에 BCAA아미노산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어요.

사실 BCAA가 뭔지 처음엔 용어들도 어려워서 뭔 말인가 했는데 그냥 쉽게 생각해서 단백질을 구성하는 필수 아미노산중 근육의 원료인 아미노산들의 조합이 BCAA라고 할 수 있어요. 그래서 근육에 직접적으로 에너지를 주고 손실을 막는 역할을 해요.

하지만 이게 체내에서는 생성이 안되기 때문에 이런 보충제로 먹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California Gold Nutrition, BCAA, AjiPure, Branched Chain Amino Acids Powder


보통 운동 없이 오로지 식이로만 단기간 빼면 근육이 체지방보다 더 빠져서 몸의 형태도 그렇고 건강상에도 좋지 않잖아요.

저는 다이어트를 장기적으로 보기 때문에 단순히 몸무게 감량을 목적으로 하지 않고 운동하면서 프로틴과 BCAA를 같이 먹었는데요.

표준 체중에 운동부족으로 복부지방이 있었는데 다이어트 4개월동안 8KG감량+내장지방 수치가 확 낮아져서 고민이던 아랫뱃살이 다 없어졌구요. 

현재는 마름상태로 유지중이예요. 그래서 다이어트와 요요가 오지않기 위한 체중유지에 식이뿐만 아니고 운동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다이어트 할때 안그래도 힘든데 운동하고 나면 몸도 아프고 많이 피곤하잖아요. 
그럴때 분지사슬아미노산인 BCAA를 먹어주면 근육증량도 도움이 되지만 젖산으로 인한 운동 후 근육통이나 몸의 피로도도 빨리 개선 돼요.
BCAA는 배합률도 중요한데 효과가 가장 좋은 비율인 L-류신, L-이소류신, L-발린(2:1:1)에 딱 맞춰진 비율이예요.




가루는 아주아주 고운 흰색 파우더구요. 

맛이나 향을 첨가하지 않은 순수 아미노산이라서 냄새는 뭐 그냥 연한 약 냄새예요.

제가 같은 브랜드인 CGN의 유청분리프로틴을 아침식사나 저녁식사에 추가하는데 이건 같이 먹지 않고 운동전이나 후에 먹어요.

둘을 같이 먹어도 되는거 같지만... 식사 때 이걸 먹고 싶지는 않아요...ㅋㅋ 




안에 아주 작은 스쿱이 들어가 있는데 하루 1회 이걸로 한 스쿱(5g) 먹어주시면 됩니다.

더 많이 먹으면 근육 더 생기거나 효과가 더 좋거나 한 거 아니니까 한 스쿱만 드세요.

어차피 더 먹고 싶지도 않으실테니...ㅋ




BCAA먹는법: 한 숟갈 떠서 음료나 물에 섞어서 마십니다. 간단하죠.

라고 아이허브 설명에 써있는데 이 설명 쓴 사람은 안 먹어본 사람인가?ㅋㅋ

아까 말했듯이 식사 때 같이 안 먹고 싶은 이유가 굉장히 쓴맛이 나거든요. 쓴 가루약 물에 개어먹는 느낌이예요.

심지어 물에 안 녹기도 엄청 안 녹고 타놓고 시간이 오래 지나도 무슨 막처럼 반짝거리면서 둥둥 떠다녀요.

잘 녹으라고 많은 물에 타면 쓴 맛을 길게 느껴야 할 뿐이고, 음료수에 타면 쓴 맛 나는 음료수를 마셔야 하는 고통을 받아요. 

그냥 가장 좋은 방법은 물 한컵 떠 놓고 이거 한 스푼 입에 털어 넣고 재빨리 물을 마셔주는게 빠르고 좋아요.

맛이 좀 그렇긴해도 다이어트의 기나긴 고통과 근육을 만들기 위한 노력에 비하면 찰나의 순간이니 참고 먹게 되더라구요ㅎㅎ

좀 더 효과적인 다이어트와 근육을 위한 아미노산 BCAA 드시고 건강하게 몸을 만들어 보세요.



사진을 누르면 아이허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허브 할인코드:  NOC816


[▶신규회원 5%+10% 이중할인 받는 가입 & 주문방법 보기◀]



☆아이허브 할인코드 : NOC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