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오일은 아보카도의 열매에서 추출한 오일로 씨와 껍질을 제거한 과육에서만 추출하기 때문에 황색이나 녹색을 띄고 있습니다.

아보카도 10개에서 150ml의 오일이 추출된다고해요.

오일속에는 비타민E, 비타민B, 비타민A, 칼륨, 단백질이 푼부하게 들어가 있고 식용은 물론, 피부, 모발관리에도 사용됩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 

 

1. 피부보습

아보카도오일은 보습력이 뛰어나기로 유명한 캐리어 오일입니다. 

침투력이 좋고 피부에 친숙한 성질로 피부를 부드럽게 하기 때문에 얼굴보습은 물론, 바디용으로 특히나 많이 사용해요.

두꺼운 피부층에 잘 스며들기 때문에 발뒤꿈치, 팔꿈치등의 보습오일이 필요하다면 아보카도 오일을 선택하는게 좋아요.

아보카도 오일은 자극이 적고, 건성과 민감성에도 잘맞습니다.


2. 안티에이징

아보카도오일 속에는 올리브오일의 2배가 되는 비타민E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는데요. 

비타민E의 항산화 효과가 피부의 산화나 기미, 주름을 케어해줍니다.

먹어도 좋지만 직접 바르면 예방효과를 기대할수 있습니다.

 

 

3. 두피비듬과 머리카락보습

아보카도 오일은 높은 보습력으로 두피의 비듬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아보카도 오일로 두피마사지를 하면 막힌모공을 청소해주기 때문에 깨끗한 두피를 가꿀수 있어요.

좀더 산뜻하게 마사지 하고 싶다면 호호바오일을 살짝 섞어주셔도 좋습니다.

또한 열에 강한 성질이 있어서 드라이어의 열손상으로 부터 머리결을 보호해줍니다.

 

4. 변비해소

아보카도오일은 70%의 올레산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올레산은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윤화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배설물의 배출을 도와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아보카도오일을 섭취하면 변을 보기쉬운 상태가 되기 때문에 변비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5. 다이어트

오일을 먹으면 살이 찌기만 한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아보카도 오일은 중성지방을 줄이는 기능을 합니다.

기름을 꼭 쓰거나 먹어야하는 요리를 할때는 다른 기름보다 아보카도 오일로 대체해서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아보카도오일은 향이나 맛이 강하지 안아서 요리맛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고 열에 강하기 때문에 볶음이나 튀김, 과자들을 만들기에도 적합합니다.

 

6. 성인병예방

체내의 나쁜 콜레스테롤이 증가하면 동맥경화, 당뇨병등의 성인병이 걸릴 확률이 높아지는데요.

올레산이 나쁜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 유지하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E가 풍부한점이 몸의 항상화 효과를 기대할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 보관

 

모든오일이 그렇든 공기와 접촉하면 산화되기 시작히는데요.

아보카도 오일은 산패의 속도가 다른오일보다 느리지만 개봉후 3개월 안으로 가급적 빨리 사용해주시는게 좋아요.

보관은 상온보관 해주시는데요 저온(10℃) 이하에서는 기름이 굳고 덩어리지므로 사용하기 어려워집니다. 굳어도 녹으면 사용상 지장은 없습니다.


☆아이허브 할인코드 : NOC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