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허브 배송기간은 얼마나 걸릴까, 통관비가 있을까, 궁금하신분들 많으시죠? 특히나 해외에서 오는 직구 사이트 이기 때문에 통관비나 해외 배송기간을 생각하는 분들이 많을것 같아요. 실제로 아이허브 초창기때의 배송기간은 최소 2~4주정도로 기나긴 시간이 걸렸는데요. 거기다가 대문 앞에 놓고 가는 배송시스템으로 분실의 위험도 놓았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도 부피가 큰 물건을 구매하면 혹여 잃어버릴까 전전긍긍 하던때가 생각나네요ㅎㅎ


하지만 현재 아이허브는 국내이용자가 많아지면서 굉장히 진화된 배송시스템을 가지게 되었어요. 가끔 배송정잭이 바뀌면서 혼란과 불만을 초래했지만 요 근래에는 배송문제가 거의 없으니 안심하고 구매해보세요. 그럼 제가 얼마나 빨리 받았는지 직접 보여드릴께요.





제가 이번달에 구매한 CGN의 프로틴파우더입니다. 이제 다시 다이어트시 필요한 단백질 관리를 해야해서 두개 샀어요ㅎㅎ CGN 웨이프로틴은 개당 배송 무게가 2.79kg으로 총 5.58kg 중량입니다. 한때 아이허브는 배송무게당 배송료를 지불하는 방식이라 부피가 크면 배송료가 몇만원이 나오기도 했지만 이제는 아니죠~ 기본적으로 무게제한은 9kg, 구매금액이 25달러로 한화로 약 3만원을 넘기면 무료배송이 됩니다. 또한 그보다 적은 금액이라도 배송료가 무료일때가 있으니 장바구니에서 배송금액을 확인해보세요.





저는 구매금액을 충족해서 무료배송을 받았고요. 배송택배사를 보면 CJ 대한통운과 한국 우체국택배 두가지가 있고 기본적으로 CJ가 체크되어있어요.

하지만 저는 반드시 우체국택배를 선택해요. CJ 대한통운의 경우는 예전에 택배사문제로 인한 배송지연 사태가 있었어서 배송이 한달가량 지연되는 사태가 있었어요. 저는 그런 문제를 겪어본적이 없는데 몇년전 대한통운은 택배가 안와서 고생하는 분들이 많았었죠. 아이허브가 지금은 두가지 배송사에 계약을 체결했지만 한때는 우체국이 빠진적이 있었거든요. 그때 여러가지 문제가 생기고 소비자들이 배송에 대한 불만이 터졌었는데 그때문이지 뭔지 다시 우체국택배가 돌아왔어요. 저는 우체국을 이용하면서 배송문제가 한번도 없었기 때문에 항상 추천합니다.


두 택배사 모두 기본 3~5일 위치추척정보를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제가 이번에 구매했을때에는 시킨 그날 저녁에 출고완료가 뜨더라구요. 진짜 빠르죠? 국내 통관되면 국내배송팀에서 카톡도 오더라구요. 실제 배송기간도 매우 빨랐는데요.





이번 배송완료 날짜를 보세요. 정확히 주문부터 완료까지 3일이 걸렸네요. 우체국은 통관이 되면 카카오톡으로 통관완료 알람이 오구요. 저는 그 다음날 배달을 한다는 카톡이 오고 그날 바로 받았어요. 그래서 주문날짜가 23일이니까 주문일 제외하고 2일만에 받은거죠. 정말 이정도면 국내배송급 아닌가요? 아이허브가 사실은 실은 국내에 있는거 아니냐는 농담이 나올만한 배송기간이예요. 이번에만 그런거 아니야? 하실까봐 작년 주문날짜를 살펴봤어요.





10월 30일날 주문하고 11월 2일에 받아봤으니 주문부터 완료까지 4일이 걸렸네요. 배송자체로만 보면 3일이 걸렸습니다.


아이허브 배송기간 총정리.

1) 보통은 4일~일주일 정도가 걸립니다.

2) 저는 빠르면 3일만에도 받아봤어요.

3) 휴일이 포함되어 있으면 더 길어질수 있습니다.

4) 곡류나 식품과 같은 일부제품은 통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5) 배송상태는 홈페이지 내계정>주문에서 확인됩니다.

정말 빠르죠? 해외직구여서 너무 오래걸리지 않을까 걱정했던분들은 안심하세요. 배송정보도 실시간으로 제공되고 있으니 어디쯤 왔나 잘 보이구요. 물론 이보다 더 걸릴수도 있고 요즘은 더 느릴수도 있어요. 장바구니를 보면 왜 그런지 안내되어 있습니다. 특별한 사항없이 평소에는 이만큼 빨리오는구나 생각하심 될것 같아요.





★아이허브 통관비

기본적으로 아이허브는 통관비가 발생하는 150달러(약 15만원)을 초과하면 통관비가 발생하기 때문에 경고문구가 뜹니다.

한번에 구매하실때는 반드시 150달러가 초과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안그러면 나중에 세관에서 전화오고 통관비를 내거나 영양제들을 폐기 해야할 수 있어요. 


그러면 200달러치 물건이라면 100달러씩 두번으로 나눠서 주문하면 되잖아? 하고 나눠서 바로 연속으로 주문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 방법은 통관비를 부과할 확률이 매우 커요.

두가지 택배가 국내로 들어오는 날짜가 같으면 세관에서 모두 합산해서 통관비를 부과하기 때문에 소용 없어요.

가장 좋은 방법은 첫번째 물건을 배송받고 나서 두번째 물건을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아이허브 할인코드

장바구니에 입력하면 금액상관없이 365일 5% 할인 (아이허브 추천코드: NOC816 )

이허브 가입과 주문이 어렵다면 가이드를 보고 쉽게 따라할수 있어요!






☆아이허브 할인코드 : NOC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