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무부서에 취업을 한 뒤 자기계발을 위해 취득하게 된 회계관련 자격증.

 

2012년 06월 - 전산회계 1급

2012년 12월 - 전산세무 2급

2013년 07월 - 재경관리사

 

1년 반동안 위 세가지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사실 저는 회계학과는 아니었는데요.(4년 동안 사회복지를 전공)

처음 회계를 접했을 때 너무 생소하더라고요.

그래서 처음에 회계원리는 한달 동안 회사에서 지원을 해줘서 학원을 다녔어요.

그런데 회사끝나고 수업을 3시간씩 받다보니

집중도 안 되고 무슨 말인지도 모르겠고 너무 힘들었어요.

 

결국 혼자 공부하는 걸 더 선호해서 독학을 결심했고,

1년 반 동안 도서관(or 독서실)을 다니면서

위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전산회계 1급 합격방법

 


1. 전산회계 1급 책을 고른다.

저같은 경우는 교보문고(서점)에 가서 책을 직접 골랐습니다.

우선 인터넷에서 유명한 전산회계 1급 책이 여러권 있을 것입니다.

 약 2~3개로 추린 후 그 책이 어떻게 쓰여있는지

직접 확인했고 제 스타일에 맞는 책을 샀습니다.

만약 직접 가서 고르기 힘들다면

책을 구매한 사람들의 후기를 꼼꼼히 살펴 구입하세요.^^

 

 

2. 목차를 본다.

목차를 1/2 크기로 복사해서 가지고 다니면서

머리에 회계 틀을 만들었습니다.

이때는 소설을 읽듯이 빠르게 읽고 모르는 용어가 나와도 그냥 대충 봤습니다.

 너무 목차에 목매진 마세요.

머릿속에 회계틀을 만들기 위한 작업일 뿐입니다.

 

 

3. 우선 이론부터 공부한다.

실무 비중(70%)이 더 높지만 저는 우선 이론부터 공략했습니다.

무엇보다  전산회계 1급은 무엇보다 분개가 중요하기 때문에

 책에 나와있는 연습문제 분개는 꼭 여러번 풀어보세요.

저는 분개공책을 따로 사서 3번 정도 반복했습니다.

그리고 암기노트를 만드세요.



4. 시험 한달 전부터 실무연습을 한다.

암기노트를 보면서 분개연습하는 것을 줄이고

실무연습에 많은 시간을 투자합니다.

이론이 어느 정도 체계화되어 있기때문에 실무연습은 입력을

연습한다는 생각으로 하시면 어느 순간 속도가 날 것입니다.

 

 

5. 시험 일주전에는 최근 기출문제를 하루에 1회씩 푼다.

기출문제를 풀때 실제 시험을 치는 것처럼

 시간을 정해 놓고 푸세요.

스탑워치가 효과가 좋아요.

그럼 긴장감도 유지되고 내가 어느부분에서

잘 안되는지 파악할 수 있거든요.

 

 

6. 부정적인 생각은 하지말고 '나는 꼭 붙을 것이다.'라고 항상 생각하자.

공부를 하다보면 정말 잘 풀리지도 않고

 암기도 되지 않는 부분이 있습니다.

시험날짜도 얼마 안남았는데 불안한 생각도 들고 부정적인 생각이 갑자기 들때..

저는 클래식음악을 듣거나 단 음식을 먹었어요.ㅋㅋ

그리고 '나는 붙을 수 있다'를 5번 정도 머릿속으로 여러번 외치고

긍정 관련 명언들을 보면서 위안을 삼았답니다.

 

 

 

전산회계1급 자격증 합격수기(전산회계1급 독학) 

☆아이허브 할인코드 : NOC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