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수력 좋은 저분자 콜라겐 아이허브에서 재구매 했어요.

예전에도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 저분자 콜라겐가루 리뷰를 쓴적이 있는데요.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 추천해요. 아이허브 피쉬콜라겐+히알루론산 & 비타민C


다 먹고 다시 리뷰한다고 했었는데ㅋㅋ

계속 재구매 하면서도 리뷰 쓸 생각을 못하고 있었네요.

그래서 이번에! 여러통 비운 재구매 후기를 알려드릴께요.




아이허브에 CGN 저분자콜라겐 보면 용량이 두가지 있는데요. 성분은 둘다 같은건데 작은 용량만 한글로 써있더라구요.

국내에서 파는 저분자콜라겐 보면 가격대가 정말 높아요.

아이허브 콜라겐가루는 464g 용량에 90일분으로 가격대가 저렴하고 일단 동물성이라고 하는 육류는 분자가 커서 체내 흡수가 안되는 편인데 이건 흡수력 좋은 저분자 어류 콜라겐이라는게 가장 장점이예요.


콜라겐 음식으로 먹으면 된다고 족발 드시고 이러는 경우 많은데 그런 콜라겐은 흡수라기 보다는 그냥 소화가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분자량이 커서 거의 흡수가 되지 않아요. 그래서 따로 이런 콜라겐 제품들이 나오는 거예요.

저도 예전에 족발 먹으면서 콜라겐 섭취중이다~ 이런적 있는데 저분자 콜라겐을 알고 부터는 따로 콜라겐을 먹어요ㅎㅎ


제가 저번에도 말했듯이 콜라겐을 피부염 상처 때문에 먹기 시작했다고 했는데 일단은 제가 피부염이 엄청 좋아졌어요.

이걸 먹어서라는게 절대 아니고 피부염 원인만큼이나 호전도 복합적이겠지만 지긋지긋하게 괴롭던 피부염이 호전된 상태예요.

예전에는 각질이 얼굴을 다 덮어서 거슬거리고 빨갛게 열이올라 가렵고, 정말 힘들었는데요.

피부과를 가도 스테로이드 바를때 뿐이지 계속 재발해서 병원을 오랫동안 안갔거든요. 

그 사이에 좋다는거 다해봤는데 효과없어서 포기하고 몇 달간 손도 안댔는데, 오히려 상태가 좋아져서 저도 신기해하고 있어요.

정말 피부염은 알다가도 모르겠네요. 아직도 불쑥불쑥 약하게 나타는 나는 중이지만 그 괜찮은때와 피부염 느껴질때의 텀이 굉장히 길어졌어요.


그래서 제가 말하고 싶은건 콜라겐 먹으면 피부염 낫는다는게 아니예요.


피부염이 생기면 피부 콜라겐층이 파괴된다는 말을 듣고 꾸준히 먹었다는점!

그리고 지금 피부상태가 많이 좋아졌고 건조함이 많이 개선되었다는걸 말하고 싶어요.

세안만 해도 당기고 아픈데 뭘 바르기는 너무 무서웠던 그때보다 지금은 그 고통에서 훨씬 자유로워졌어요.

그렇게 호전될때 먹었던 제품중에 이 콜라겐가루가 들어있었구요. 

CGN콜라겐에는 히알루론산+비타민C도 들어가 있는데 히알루론산 덕분에도 건조한 각질 피부에 좋았지 않나 생각돼요.




내용물을 보면 꼭 분유같아요.

하얗고 고운 가루형태로 맛이나 향을 내는 첨가물이 따로 들어가 있지 않아요. 맛있자고 먹는것도 아닌데 설탕같은거 들어가 있음 오히려 피하거든요.

피부염에 설탕도 관여를 하는게 아닐까 생각했던 적도 있어서요.

그래서 이건 말 그대로 무맛입니다. 들어있는 스푼으로 딱 한스푼 물에 넣어서 마시는데 비린내 안느껴져요.

주스나 요거트 같은 음식에 넣어먹어도 된다지만 공복에 먹어야 흡수가 잘된다고 하는 설명도 있어서 구태여 음식과 함께 먹지는 않습니다.




한 스푼 넣어봤어요. 

상온의 물에서는 넣자마자 스르륵 녹으니까 가볍게 저어서 바로 마시면 됩니다.

제가 사실 중간에 다른 콜라겐 가루는 어떨까 하고 다른데꺼 먹어봤는데 냄새 나는것도 있고 물에 잘 안녹는 경우도 있어서 

구관이 명관이구나 하고 CGN으로 돌아왔어요.




콜라겐 먹는 방법 설명대로 들어있는 스푼하나로 물에 섞어서 시전 1시간 혹은 식후 2시간후 등등 공복에 드시는게 좋아요.

특히나 단백질이랑 같이 먹으면 흡수율이 떨어지니까 주의하시면 되겠습니다.

많이 먹으면 더 촉촉하고 콜라겐 많이 생기는거 아닌가 하고 과용하시면 안돼요. 뾰루지나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콜라겐은 순수하게 딱 콜라겐만 들어가야 좋은거 아닌가? 생각하실 수 있는데 잘 살펴보면 콜라겐가루들에 대부분 비타민C들이 함께 들어가 있는것을 눈치채실수 있을꺼예요. 비타민C는 체내에서 콜라겐이 만들어지는 단계마다 필요한 성분이예요.

단순히 순수한 콜라겐만을 먹는것보다 비타민C와 함께먹어야 흡수력이 떨어져서 소화되어 배출될수가 있다고 해요.

그래서 따로 비타민C를 챙겨드시지 않는 분들에게도 섞여있는게 좋아요.


피부가 건조하고 부스스한 분들, 또 관절이나 모발, 손톱 등의 건강을 위해 콜라겐을 드시려는 분들!

콜라겐+히알루론산+비타민C가 함께 들어가 있는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의 저분자 콜라겐 한번 섭취해 보시면 어떨까요?



▼자동할인 받아 구매하기



아이허브 할인코드:  NOC816


[▶신규회원 가입 & 주문방법 보기◀]


☆아이허브 할인코드 : NOC816